사진=MBC

배우 천정명이 스윗함과 실력 모두 최상위 레벨인 주짓수 사랑을 드러낸다.

23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3년 만에 예능에 출연한 배우 천정명의 하루가 공개된다.

천정명은 강아지상 비주얼과 장난기 가득해 보이는 미소로 소년미를 자랑하지만 일상을 보낼 땐 칼 각 정리가 몸에 밴 생활 습관과 매사에 신중하고 진심인 '정명의 하루'로 반전 매력을 보여준다. 외출복을 고르고, 마트 장보기에서도 꼼꼼한 천정명의 '파워 계획형' 행동이 놀라움을 자아낸다.

특히 천정명은 구두 수집 취미와 함께 구두 관리 스킬을 공개한다. 천정명은 "전문가는 아니지만 준전문가 정도 되지 않을까요?"라고 자신하며 방구석 구두 장인처럼 정성스럽게 구두를 만지고 관리하며 구두에 진심인 면모를 내비친다.

최근 주짓수 최상위 레벨 '블랙벨트'를 취득해 화제를 모은 천정명은 "11년 만에 주짓수 블랙벨트를 땄다"며 "(주짓수는) 나에게 오아시스 같은 존재"라고 주짓수를 향한 진심을 드러낸다. 이와 함께 천정명이 도복을 입은 모습이 포착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과거 천정명은 논산 훈련소 전설의 '악마 조교'로 불렸다고. 그러나 주짓수 도장에서는 '천사부'로 불리고 있었다. 천정명은 실력과 스윗함 모두 최상위 레벨을 자랑하며 회원들에게 시범과 1대 1 코칭을 펼쳐 심쿵을 선사한다고.

'천사부' 천정명의 주짓수 사랑과 파워 계획형 하루는 23일 밤 11시 10분 방송되는 '나혼자산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