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6일 배우 송중기가 영국인 여성과의 열애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송중기의 열애 사실은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종영되는 타이밍까지 기다려 공개를 한 것으로 보이며, 온라인에서는 임신설도 나왔으나 소속사는 "확인이 어렵다"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두 사람은 공항에 함께 당당히 입국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한편 송중기가 여자친구와의 공개 열애를 인정한 가운데, 전 부인인 송혜교의 반응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송중기와 영국인 여성의 공개 열애가 터져나온 2022년 12월 26일 송혜교는 자신의 SNS에 사진을 올렸습니다.
송혜교가 공개한 사진에는 20일 열린 조선희 사진 작가의 사진전 '姬(희): 나는 우주다'에 방문한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姬(희): 나는 우주다'는 조선희 작가의 첫 번째 순수 사진전으로 송혜교는 오래 전부터 친분이 있었던 조선희 작가를 응원하기 위해 사진전에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선희 작가 역시 같은 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 23번째 내 사진을 산 그녀에게 인사하는 인증샷을 아주 장난스럽게 찍었다"며 송혜교에게 인사하는 사진을 올렸습니다.
한편 송중기의 열애설을 의식하지 않은 듯 쿨하게 사진을 올린 송혜교에 대해 일부 네티즌들은 “송혜교 쿨하다. SNS 안올리거나 기분나쁘면 좀 외면할 수도 있는데 아예 신경 안쓰는 듯”, “송혜교가 훨씬 예쁘고 행복했음 좋겠다”, “송중기 신경 1도 쓰지 마세요” 등등 응원하는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열애설이 나오기 전부터 송중기가 공식석상에 여자친구와 동석하거나 관계자들에게 소개하는 등 대놓고 데이트를 해왔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열애 사실 또한 빠르게 알려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열애설이 터진 후 송중기의 여자친구의 정체를 두고 많은 이야기가 나왔는데, 한때 배우로 활동한 적이 있는 영국 여성으로 현재는 송중기의 개인 영어 교사를 맡고 있다고 알려지면서 상대 여성의 정체가 1984년생 올해 나이 38세로 송중기보다 1살 연상인 루이스 사운더스라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과거 배우로 활동했으며, 필모그래피로는 'CCTV : 은밀한 시선' '써드 퍼슨' '버진 테리토리' '나의 아버지' '보르히아' 등에 출연하였고, 현재는 배우 활동을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열애 증거로 2022년 9월 열린 '2022 APAN STAR AWARDS'(에이판 스타 어워즈)에 참석한 송중기가 tvN 드라마 '빈센조'로 대상을 수상한 후 아버지, 어머니, 친형, 형수, 여동생 등을 언급한 뒤 "사랑하는 우리 케이티, 날라, 마야, 안테스 너무 소중한 친구들까지 진심으로 사랑한다"라고 말한 사실을 삼고 있습니다.
하지만 열애 인정 후 불거진 임신설, 결혼설, 그리고 여자친구의 정체에 대해 소속사 측은 “교제 이외의 내용은 확인해드릴 수 없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취했습니다.
송중기와 송혜교는 2016년 3월 '태양의 후예'가 인기리에 방영하고 있을 당시 한 차례 열애설이 났었지만 당시 양 측 모두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이후 '태양의 후예'가 종영한지 1년이 훨씬 넘은 2017년 6월 19일, SNS를 통해 송중기와 송혜교가 발리로 동반 여행을 왔다는 목격담이 전해졌고 실제로 두 배우가 각자 다른 날 발리 공항에서 찍힌 사진이 공개되면서 다시 한 번 열애설이 불거졌습니다. 하지만 이전과 마찬가지로 두 배우의 소속사는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하지만 2017년 7월 5일 송중기와 송혜교가 깜짝 결혼을 발표하면서 세간에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송중기와 송혜교의 결혼은 국내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두 톱스타들의 만남으로 국내는 물론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전체에 큰 파급력을 보여줬습니다.
양측은 "결혼은 개인뿐 아니라 가족과 가족의 만남이다보니 여러모로 조심스러운 상황이었다. 이에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을 때까지 신중을 기할 수 밖에 없었고 이제야 입장을 전해드리게 되었다. 많은 분들의 이해 부탁드린다"며 앞서 열애설을 부인한 이유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세기의 결혼식이라 불리며 엄청난 화제를 모았던 송중기-송혜교 부부가 2년도 채 되지 않아 파경을 맞이하며 또 한번 충격을 안겼습니다. 2019년 송중기의 일방적인 이혼 조정 신청으로 파국을 맞이한 것입니다.
2019년 7월 22일 서울 가정법원에서 이혼이 성립 되었는데 양측 서로 위자료, 재산분할 없이 이혼하는 것으로 조정절차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혼 사유에 대해서 송혜교는 성격 차이라고 했고, 송중기의 법무대리인도 합의 이혼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두 사람은 이혼 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 최근에는 바톤 터치하듯 번갈아가며 드라마 복귀작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송중기는 직전에 종영한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 출연해 다시 한번 자신의 진가를 드러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방영 첫 주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인 10.8%로 시작해 매주 상승을 이어오다가 마지막회에서는 올해 비지상파 시청률 1위인 26.9%를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송중기가 떠난 자리에는 이어서 송혜교가 등판할 예정입니다.
2022년 12월 30일 송혜교와 김은숙 작가가 의기투합한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특히 극 중 끔찍한 학교 폭력의 피해자이자 인생을 걸고 복수를 설계한 문동은 역을 맡은 송혜교의 연기변신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더 글로리'의 1회부터 8회까지의 파트1은 30일 만나볼 수 있고, 9회부터 16회까지의 파트2는 2023년 3월 공개될 예정입니다.